배우고 나누는 사람

모두에게 더 넓고 더 깊은 세상을 향해

해외여행/2022년 5월 요르단

[해외교육] 요르단에서의 단기 과정

Jeongwon Seo 2022. 4. 27. 00:08

요르단의 명문대 JUST 캠퍼스

엄청 운이 좋게도 제가 있는 연구실에서 지도교수님이 요르단(Jordan)에서 주관하는 2주간의 짧은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주제는 핵공학에 적용되는 인공지능이고, 요르단에 있는 JUST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캠퍼스에서 수업도 듣고 주말(요르단에서는 주말이 금,토 이다)에는 사막과 사해 투어가 계획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께 제가 가는 프로그램도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기간: 5월 9일 - 5월 23일.

 

일정 상세
Day (1): Queen Alia International Airport - Amman Hotel Overnight 첫 째날이라 특별한 일정은 없네요. 수도인 암만에 도착해서 호텔로 이동 후 쉬면 되네요.
Day (2):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Hotel Overnight 아침 8시에 조식, 그리고 오후 3시 반까지 수업입니다. 수업 후에는 호텔에 돌아와서 호텔 미팅 룸에서 저녁을 같이 먹는 행사가 있는 듯 하네요. Private dinner 라는데 장소가 meeting room이라... 
Day (3):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City Tour - Amman Hotel Overnight 마찬가지로 아침 8시에 조식입니다. 항상 같은 시간이라 앞으로의 일정에서도 조식은 이야기 안드려도 될거 같네요. 오후 3:30분까지 수업이 진행되고 5시에는 암만 도시 투어를 한답니다. 7천년 전에 세워졌다는 고대 도시와 성당등을 방문할거라 하네요. 기대가 됩니다.
Day (4):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Hotel Overnight 평범한 수업일입니다. 오후 3시 반까지 수업, 그 후로는 자유시간 입니다.
Day (5): Amman Hotel - Petra Visit - Wadi Rum Camp Overnight 금요일인데요, 말씀드렸다시피 요르단의 휴일은 금,토 입니다. 일찌감치 아침을 먹고 7시에 출발하여 10시에 "잊혀진 도시"라고 알려진 페트라에 도착합니다. 주변의 로바 극장, 파라오 딸의 무덤 등의 관광지를 방문하고 오후 6시에 출발하여 7시 30분에 Wadi Rum 캠프 사이트에 도착하요. 여기가 사막에 있는 캠프라는데 캠프에서 캠프파이어도 하고 호텔 대신 사이트에서 하루를 보내는데 사막에서의 밤이라.. 걱정도 좀 되네요.
Day (6): Wadi Rum Camp - Wadi Rum Visit - Amman Hotel Overnight 9시에 두 시간 동안 사파리 지프차 투어가 계획되어 있어요. 이것도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네요. 점심을 투어 후에 먹고 호텔에 1시 30분까지 돌아와 남은 시간은 자유 시간을 받는군요. 아마 깨끗하게 씼고, 블로그도 좀 써야 할 듯 합니다. 
Day (7):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Jerash - Amman Hotel Overnight 다시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3시 30분까지 수업을 듣고, Jerash라는 곳에 방문하기로 되어 있네요. 동방의 폼페이라고 불리는 곳인데 아프로디페 사원, 아르테미스와 제우스 사원 등 볼거리가 많다고 하네요. 약 2시간 반 정도의 투어를 마치고 호텔로 돌아갑니다.
Day (8):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ome Hosted Dinner - Amman Hotel Overnight 수업을 받고, 지역 주민들 가정에 방문해서 같이 전통요리도 먹어보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있네요. 아무래도 이슬람권 나라들에 대한 선입견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현지인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문화도 교류하고 좋은 것들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께도 공유드릴게 많았으면 좋겠네요.
Day (9):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Rasoun Village - Amman Hotel Overnight 수업 후 Rasoun 마을로 간 후 두 시간 가량 하이킹을 한다고 하네요. 8km 정도를 간다는데, 두 시간에 8km면 보통 군대 행군 속도인데 물론 짐이 별로 없겠지만 산길이라 생각보단 쉽진 않겠네요. 하이킹 후에도 8일차와 마찬가지로 로컬 가정에서 식사가 계획되어 있고요. 
Day (10):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Hotel Overnight 첫 째날 처럼 미팅 룸에서 개인 식사가 있답니다... 이게 개인 식사가 아닌거 같은데 가보면 알겠죠?
Day (11):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Hotel Overnight 특별한 거 없는 하루입니다. 수업 후 호텔 복귀.
Day (12): Amman Hotel - Madaba (St. George Church & Mosaic Map) - Mount Nebo - Dead Sea Hotel Overnight 다시 기다리던 주말입니다. 성 조지 교회를 방문하고 Nebo 산에 가서 구경을 좀 한 후에 현지 점심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사해 "Dead Sea"에 가서 가벼운 경험과 이 날 밤을 사해에서 보내게 되네요. 여긴 정말 가보고 싶었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물론 물은 더럽다고 하니 안들어가고 싶긴한데, 들어가면 잘 씻어야 할 듯 하네요.
Day (13): Dead Sea Hotel – Mujib Reserve Visit - Amman Hotel Overnight 오전엔 사해 근처에서 자유시간을 가지라네요. 그 후에 하이킹이 약 3시간 반 정도 계획되어 있어요. 신발을 좋은 걸 챙겨야 겠어요 생각보다 하이킹이 많아서. 그 후에 호텔 복귀 입니다.
Day (14): Amman Hotel - Jord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Amman Hotel Overnight 마지막 수업이네요. 특별한 거 없는 평일입니다.
Day (15): Amman Hotel - Queen Alia International Airport 이제 짐을 정리하고 공항에 돌아갑니다. 요르단에 평생 다시 올 일이 있을까요?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 간진한 채로 떠났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일정들이 있고, 볼거리, 경험할 것도 많이 챙겨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교수가 진행하는 수업인 만큼 수업도 알찰 것이라고 기대가 되고, 일정도 좋고 다만 준비물 등은 좀 확실히 챙겨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사해에서의 수영복, 그리고 자주 신을 샌들, 하이킹을 대비한 운동화와 편한 복장 등 여러 체험을 하기에 준비물이 많이 질 것 같네요. 저는 현지 또는 다녀와서 제가 실제로 겪은 경험담을 또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